티스토리 뷰

html 사용을 위한 eclipse 설치하기






웹 보안을 하기에 앞서 웹을 구축하고 ,웹 서비스를 제공 할 줄 알아야 한다는 생각이 들어 

선행 공부로 리눅스(CentOS),Html,CSS,PHP,JAVA Script의 필요성을 느꼈고

이번에는 프로그램 언어 중 하나인 Html에 대해서 공부한 것을 정리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Html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HTML은 웹 페이지 콘텐츠 안의 꺾쇠 괄호 (<html>) 에 둘러싸인 

"태그"로 되어있는 HTML 요소 형태로 작성한다.





HTML이란 Hyper Text Makeup Language의 약자로 WWW(World Wide Web)에서

 하이퍼 텍스트 문서를 작성하는 데 사용되는 기본 프로그램 언어입니다

하이퍼 텍스트(Hyper Text)란 하나의 문서(Text)로 두는 것이 아니라 

문서와 문서를 상호 연결하여 접근 방식을 다양화 시킨 문서를 의미합니다







쉽게 말해 웹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기본적인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할 수 있습니다.

(HTML은 웹사이트의 껍데기(레이아웃)만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HTML로는 적인 처리를 하는데 매우 제한적입니다.과거에는 동적 처리가 

거의 불가능 했지만 현재 HTML의 발전에 따라 일부 동적 처리가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극히 일부 처리밖에 안 되기 때문에 사용에 한계가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동적인 효과 (ex.화면 변화, 메뉴바 내려오기, 모션 등등)를 내기 힘든 HTML은

JAVAscripts과 CSS(Cascading Style Sheets)를 통해 여러가지 옵션과 효과를 부여 할 수 있습니다.

HTML을 공부할때 CSS와 JAVAscripts 공부를 병행한다면 좀 더 효과적인 학습을 할 수 있고

궁극적으로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한발 더 다가갈 수 있습니다.





1) eclipse-PHP 설치하기



eclips-php 프로그램을 통해 html,css,php를 모두 구사할 수 있습니다. 

#eclipse는 JAVA를 비롯한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는 프로그래밍 통합 개발환경을 목적을 지닌 범용 응용 소프트웨어 플랫폼 입니다.



↑구글에 eclipse 라고 검색 후 맨 위 eclipse 공식 홈페이지로 들어 갑니다.





↑eclipse 메인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다운로드 패키지를 클릭해 줍니다.





↑eclipse의 여러 배포판 중 Eclipse for PHP Developers (PHP개발자를 위한 eclipse) 를 클릭해 줍니다.(저는 64bit 입니다.)

이 eclipse는 PHP 뿐만 아니라 html과 CSS역시 구사수 있습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게 맞는지 확인 후 (File: eclipse-php-neon-1a-win32-x86_64.zip)

다운로드를 클릭 합니다.





↑화면이 뜬 후 조금 기다리면 다운로드를 묻는 창이 나옵니다. 

※만약 다운로드가 뜨지 않는다면 크롬이 아닌 익스플로러에서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한 Eclipse를 바로 설치하시면 오류가 뜹니다.

이는 JDK가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이니, 

JDK를 설치 해주시면 됩니다.

오류가 뜨지 않으면 JDK가 설치되어 있는 것이니 그냥 사용하셔도 됩니다.




2) JDK(Java Development Kit) 설치하기

eclips-php를 설치 완료 하기 위해서는 JDK를 설치해야 합니다.



↑구글에 jdk를 검색하여 jdk(java development kit) 다운로드를 클릭해 줍니다.





↑Accept 해주시고, 해당 운영체제에 맞는 jdk를 설치해 주시면 됩니다.







3) eclipse-PHP 실행 하기





↑설치된 eclipse를 클릭 합니다.




↑작업 공간을 설정하는 것인데, 작업 공간의 위치는 꼭 기억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 후 eclipse-php를 실행 하시면 이전 작업 공간이 같으면 이전 작업을 그대로 수행 할 수 있습니다.




↑ecilpse가 실행 중입니다. neon1은 버전을 뜻하는 것 입니다.





↑ecilpse-PHP의 설치가 끝나, 모든 준비를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