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다면 언어를 쓸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기 보다 머리속에서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는 논리적 사고를 먼저 길러야한다.  

논리적 사고란 매우 추상적이기 때문에 '논리적 사고를 기르자!' 해서 기를 수 있는 능력이 아니고 매우 까다롭다. 

많이 생각하고 많은 과정을 반복해야 조금씩 성장할 수 있는 능력이라고 생각한다.



프로그래밍 언어를 공부할때 역시 언어에대한 문법적인 기술과 개념을 익힌다고해서 어떤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만들 수 있는건 절대 아니다. 논리적 사고가 바탕이 되고 그 위에 추상적인 논리적 사고들을 구체적으로 표현해내는게 프로그래밍 언어라고 생각한다.







프로그밍을 통해서 어떠한 결과를 얻기위한 모든 과정을 알고리즘 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매우 추상적이기 때문에

논리적 사고를 키우는것이 프로그래밍 실력 향상에 귀결 된다고 한다.

언어가 어렵다는 표현은 문제를 해결하는 과정 즉, 논리적 사고의 과정이 어려운 것이라고 한다.


이는 언어를 다루는데 있어서 문법자체는 큰 어려움이 되지 않고, 결과를 얻기위한 논리적 사고가 어렵고 힘든것 같다.

언어는 단순한 표현의 수단이고 도구일뿐, 내가 생각하는 과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생각하는 과정이 중요하다.


결과물을 이끌어 내기위한 논리적 사고의 과정이 끝나면 그뒤에 내가 필요한 언어를 선택해서 사용하고 그 언어를 사용

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기술을 갖추면 된다. 언어는 익히면 되는거니까.


##각 분야별로 그때그때 언어를 선택해서 쓸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함은 틀림없다##

##수학공부는 컴퓨터를 다루는 사람과 뗄 수 없는 기본중에 기본이다##